제노큐어-코스맥스파마, PDRN 기반 재생의료 사업 MOU 체결
페이지 정보
작성자관리자 조회조회 173회 작성일 2024-08-23본문
제노큐어-코스맥스파마, PDRN 기반 재생의료 사업 MOU 체결
세포 재생・상처 치료에 탁월한 효과 보이는 PDRN 관련 공동 사업 추진
2024-01-29 10:03
제노큐어(대표이사 오보경, 임혜원)와 코스맥스파마(대표이사 이호경)가 'PDRN 기반의 재생의료 사업'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제노큐어는 재생의료 원료로 각광받고 있는 PDRN(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, Poly Deoxy Ribo Nucleotide)을 고순도로 추출 및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, 의료기기 및 화장품 원료로서 PDRN 공급과 이와 관련한 완제품 개발을 통해 재생의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.
오보경 제노큐어 대표이사는 2024년부터 고순도의 국내산 PDRN을 대량으로 추출 및 생산해 국내 최대로 공급할 예정이며, 향후 식약처의 bGMP 인증을 통해 원료의약품 규격으로 최고 품질의 PDRN을 대량 생산 및 공급할 예정이다.
코스맥스파마는 제노큐어의 탁월한 기술력과 고순도의 PDRN을 안정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, PDRN원료를 통해서 원료의약품, 화장품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, 건강기능식품, 의약품 등 포괄적인 재생의료 사업으로 개발, 마케팅에서 유통까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다.
이에 따라 양사에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'PDRN을 이용한 다양한 재생의료 사업'을 통해 뷰티/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업무 협약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.
김창원 기자(kimcw@medipana.com)
<Ⓒ 2024 메디파나뉴스,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>
'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' 메디파나뉴스